▒ Khan5d5.com ▒
 
 
 
 
   
   
   
Khan5d5  >  정보광장>>  업계뉴스  
 

TOTAL ARTICLE : 2, TOTAL PAGE : 1 / 1
무선 카팩 달아 오른다
 운영자    | 2004·10·26 11:37 | HIT : 4,734 | VOTE : 387
MP3플레이어, PDA, MP3폰 등 모바일 기기의 급속 확산으로 이들 제품을 카오디오, 홈AV 등 기존 기기에 연결, 보다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기려는 이용자들이 늘면서 무선카팩 시장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삼성전자, 아이리버 등 대형 MP3플레이어 제조업체는 물론, 중국·대만산 제품들도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어, 중소기업의 독무대였던 국내 무선카팩 시장은 바야흐로 춘추전국시대를 맞고 있다.

◇도전받는 1강 체제=현재 무선카팩 시장의 독보적 1위 제품은 ‘아이팝’이다. 지난해말부터 BKM(대표 김재훈 http://www.i-bkm.com)에서 생산·판매중인 이 제품은 국내 무선카팩 시장의 60% 가량을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관련 업계는 보고 있다. BKM은 22일 신제품인 ‘아이팝2·사진’를 충영무역 등 전국 총판에 내놓았다. 일선 매장에서는 이달 30일께부터 팔릴 예정이다.  


이 제품은 7개의 선택 주파수, USB포트를 통한 전원공급, 강력해진 음질 등으로 국내는 물론, 미국·중국 등지로의 해외수출도 추진되고 있다.

하지만 지난 20일 신생업체인 동국에서 하이엔드급 무선카팩인 ‘DK메신저·사진’를 전격 출시하면서 아이팝의 아성에 위협을 가하고 있다. 이 제품은 충전식으로 199개 전대역 주파수를 모두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내장형 안테나, 고휘도 LCD 액정 등이 장착돼 수려한 외관을 자랑한다. 이 제품의 독점총판인 위즈프렌즈( http://www.buy7942.com)의 문영철 사장은 “쇼핑몰 판매가격은 3만6500원으로 아이팝2에 비해 7000원 가량 비싸나, ‘명품 무선카팩’이라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제품수준이 높다”고 말했다.

◇대기업도 가세=더욱이 삼성전자가 무선카팩 제품을 자사 MP3플레이어인 ‘옙’의 번들용 등으로 내달부터 제공할 채비를 하고 있다. 국내 MP3플레이어 1위 업체인 아이리버도 무선카팩 제품의 개발과 생산시기를 조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중국·대만산 중저가 제품들도 속속 들어오고 있어 국내 무선카팩 시장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이형주 BKM 마케팅팀장은 “대기업 등 후발업체들이 뛰어들 경우 시장 자체의 파이가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는 오히려 관련 업계의 발전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무선카팩은 각종 미디어 재생장치에 연결, 오디오 신호를 FM주파수로 변조해 무선으로 전송하는 장치다. 따라서 차량 안이나 가정에서 무선카팩을 MP3플레이어 등 각종 음향재생장치의 이어폰 잭에 연결하면, 카오디오나 홈AV를 통해 웅장한 사운드로 음악을 청취할 수 있다. ‘FM트랜스미터’ ‘음향무선송신기’ 등으로도 불린다.

류경동기자@전자신문, ninano@etnews.co.kr

  
  무선 카팩 달아 오른다  운영자 04·10·26 4734 387
1   방송위, 지상파DMB 사업자 선정 늦어도 내년 3월 이전에  운영자 04·10·26 2501 359
1
Copyright 1999-2020 Zeroboard / skin by GGAMBO